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대구 비슬산, 계곡 옆 닭백숙 맛집 '송이 초심정'

by 댕냥움뫄 2023. 5. 26.
728x90
반응형

식당 정보

*사전예약권장*
운영시간: 월~금 12:00-19:00, 마지막 주문 17:00.

월, 화 사전예약 권장, 월요일 화요일 비정기적 휴무.

주소: 대구 달성군 유가읍 유가사길 81 초심정


전화번호: 0507-1423-0828

 

주차하는 곳

송이 초심정

송이 초심정은 대구 비슬산에 있는 식당이에요. 처음에 차를 타고 들어가면 입구에 이렇게 '송이 초심정'이라고 가게 간판이 보입니다.

송이 초심정 주차

그러면 주차장이 보이는데 입구와 가까운 위쪽 주차장과 아래쪽에 내려가셔도 주차하는 곳이 있어요. 자리가 많은 식당이라 그런지 주차하는 곳도 넓었습니다.

 

송이 초심정 메뉴

송이 초심정 메뉴, 가격

메뉴는 능이한방 닭백숙, 송이 닭백숙, 오리 주물럭, 야채전, 두부김치 등이 있어요. 주의사항은 사전 예약제 식당이며 날짜, 시간, 인원, 메뉴를 정해야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또한 당일 예약이 안 될 수도 있다고 하니 꼭꼭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주메뉴는 2인~3인 기준이며 5인 이상이라면 주메뉴 2개를 주문해야 예약(식사)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희는 닭백숙, 오리주물럭, 야채전 이렇게 3개를 시켜서 먹었어요.

 

야외 테이블

송이초심정 야외테이블

실내에도 자리가 있지만 저희는 야외 테이블에 앉아서 식사를 했어요. 날씨가 조금 더웠는데도 불구하고 계곡이 바로 옆에 있어서 선선하더라고요. 또 나무그늘과 테이블 지붕이 뜨거운 햇살을 막아주기 때문에 더운 여름에 오기 딱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송이 초심정 야외 좌석

이렇게 뒤를 돌아보니까 다른 쪽에도 야외 테이블이 있더라고요. 계곡 옆에 있어서 그런가 여름에 이만큼 사람들이 많이 오는구나 싶었어요.

송이초심정 계곡

여긴 송이초심정 바로 옆에 있는 계곡이에요. 아직 5월 초라서 그런지 몰라도 물이 아주 많은 건 아니더라고요. 그래도 시원하긴 했어요. 자연 풍경 옆에서 먹으니까 좋았어요.

 

닭백숙, 오리주물럭, 야채전

비슬산 송이 초심정 닭백숙

이건 처음에 나온 닭백숙입니다. 딱! 계곡 옆에서 먹기 좋은 메뉴예요. 안에는 쌀밥도 들어가 있어요. 아무래도 닭 부위가 다 그렇듯 날개나 닭다리는 기름이 돌아 부드럽고 잘 씹히는데 가슴살은 뻑뻑하긴 하나, 밥 말은 닭죽과 함께 먹어주면 술술 잘 넘어가요. 또 송이초심정 김치가 옛날 김치 같이 양념이 많고 국물이 적었는데 닭백숙과 잘 어울려서. 빠른 속도로 먹어치웠어요. 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

오리주물럭

두 번째로 나온 오리 주물럭! 가스버너와 함께 산처럼 쌓여서 오리주물럭이 나옵니다. 오리고기는 조금 늦게 익고 야채는 빨리 익어버리기 때문에 아래에 깔린 오리고기를 살살 저으면서 좀 익었다 싶으면 야채랑 섞는 것을 추천해요. 아니면 야채가 흐물흐물~

맛은 빨갛고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에 비해서 처음에는 오리 누린내가 조금 나더라고요. 그래서 살짝 더 익혔더니 그제야 덜났습니다. 맛있어요. 상상했던 오리주물럭 맛이고 누구나 알만한 맛이에요. 저는 볶음밥 해 먹으면 진짜 맛있을 것 같더라고요.

비슬산 송이초심정 야채전

야채 전으로 마무리를 해줍니다. 딱 봐도 맛있어 보이죠? 네 맞아요 맛있어요. 기름기가 잔뜩 느껴지데 기름맛 최곱니다. 이렇게 구워야 맛이 있지요. 오징어도 콕콕 박혀있고 빠삭해서 정말 맛도리였습니다.

저는 닭백숙, 야채전, 오리주물럭 순서로 맛있었어요! 그래서 닭백숙을 가장 추천합니다~
 

송이 초심정 화장실

마지막으로 화장실은 가게 양쪽 끝에 남자화장실, 여자화장실로 나눠져 있어요. 여자화장실 쪽에는 개가 살고 있는데 왕왕 짖으니까 갈 때 놀랄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물론 개가 풀려있진 않아서 위험하진 않아요.

이상 비슬산에 계곡 옆에서 선선하게 닭백숙 먹기 좋은 '송이 초심정'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