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대만 여행이 생각나는 '라쿵푸 훠궈 동성로점' 대구 동성로 훠궈 맛집

by 댕냥움뫄 2023. 4. 22.
728x90
반응형

이번에는 대구 동성로 훠궈 맛집 '라쿵푸 훠궈 동성로점'에 가봤어요. 블랙핑크 지수가 좋아한다는 바로 그 훠궈! 월드 투어 돌면서도 각 나라마다 꼭 훠궈를 먹을 정도로 좋아한다길래 저도 갑자기 먹고 싶어 져서 점심 식사하러 갔어요.


동성로 라쿵푸 훠궈 위치

라쿵푸 훠궈
라쿵푸 훠궈로 내려가는 계단

주소: 대구 중구 달구벌대로 2131-2 지하 1층

1층 오른쪽에는 라쿵푸 마라탕 가게가 있고, 옆에 문으로 들어가 계단 아래 지하로 내려가면 라쿵푸 훠궈 가게가 나오니까 헷갈릴 수 있지만 지하로 내려가시면 됩니다.

 

좌석, 가게 내부

라쿵푸 훠궈 동성로점 내부

들어서면서 딱 느낀 건 좌석이 많고 깔끔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하라서 살짝 어두운 감이 있긴 하지만 깔끔하고 정리정돈이 잘 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라쿵푸 훠궈 소스 만드는 곳, 무한리필 음식 재료

안쪽으로 들어가면 무한리필 먹을 때 음식 재료 가져오는 곳이랑 훠궈 찍어먹는 소스 만드는 곳, 또 옆에 냉장고에는 고기가 팩으로 들어있어요.

라쿵푸 훠궈 소스 레시피, 훠궈 소스 만드는 법

그리고 그 위에 친절하게 훠궈 소스 레시피가 적혀있어서 거기에 맞게 소스를 만들어 먹으면 됩니다. 저는 땅콩소스를 추천하는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훠궈 맛 이야기와 함께 해볼게요. 그럼 여기까지 둘러보고 본격적으로 훠궈를 시키러 갑니다.

 

메뉴판, 가격

라쿵푸 훠궈 동성로점 메뉴, 가격
점심특선 메뉴 가격, 훠궈의 유래

1인 훠궈는 할인가로 14,900원이며 평일 4시까지 가능하고, 무한리필은 평일 4시까지는 할인가 19,800원이며 평일 저녁, 주말, 공휴일에 할인가 22,900원이에요. 무한리필은 홍탕, 맑은탕, 토마토탕 3구 냄비로 나오지만 1인 훠궈는 홍탕, 맑은탕이 나오고 토마토탕을 추가하려면 2000원을 더 내야 해요. 제가 갔을 땐 할인 행사를 하고 있었고 원래 가격은 메뉴판 사진에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또 메뉴판에는 1인 훠궈를 주문할 때 더 먹고 싶은 재료를 시킬 수도 있고 음료, 주류, 훠거의 유래도 적혀있었어요.

 

대만에서 먹었던 훠궈가 생각나는 맛

저는 1인 훠궈를 시켰어요. 사실 무한리필 훠궈가 더 유명한 맛집이지만 저한테는 양이 부담스러웠기 때문에 1인 훠궈로 결정! 자리에 앉아서 주문을 하면 처음에는 2구 화로에 홍탕, 맑은탕이 나오고 무한리필과는 다르게 사장님께서 훠궈 재료를 1인 분량만큼 가져다주세요. 그러면 끓는 탕에 넣어서 익혀 먹으면 됩니다. 처음에는 제가 가져와야 하는 건가 싶어서 미어캣처럼 두리번거렸네요.

훠궈 맛, 훠궈 홍탕 맑은탕, 2구 냄비

홍탕의 맛은 마라향이 세고 얼얼하고 매웠어요. 저는 평소에 매운 걸 잘 못 먹어서 종류가 비슷한 마라탕 먹을 때도 순한 맛이나 중간맛으로 먹는데 이건 확실히 신라면 보다는 맵고 불닭볶음면 까지는 아닌..? 그런 맛이에요. 예전에 대만 갔을 때 먹었던 훠궈맛이 생각날 정도로 맛있더라고요. 매워서 머리가 어질어질하고 띵해질 때쯤 맑은탕 국물을 한 모금해 주면 어묵 국물 같은 시원한 맛에 속이 쫘악 풀리면서 두 가지 탕의 조화가 참 좋았어요. 

홍탕에는 마라탕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넣고 맑은탕에는 고기, 국물을 빨아들이는 야채류, 어묵 이렇게 넣어먹으면 맛있더라고요. 먹다가 국물이 많이 줄어들지 않게 온도를 낮췄다가 좀 먹으면 불 올려서 먹었어요.

라쿵푸 훠궈 땅콩 소스

그리고 캬하~~ 이 땅콩소스도 좋은 게 달달하고 고소해서 마라 국물하고 딱 잘 어울렸어요. 처음에는 너무 묽은 땅콩소스에 참기름을 넣으니까 이게 뭐지 싶었는데 매운 걸 먹으면 또 단 걸 먹어야 하고 단짠단짠 자꾸 끌리게 만들어서 넘 맛있게 먹었어요.

맛있어서 정신없이 먹다 보니까 어느새 싹 비웠어요. 한국인 입맛에 맞춘 마라맛보다는 대만에서 먹었던 훠궈 같은 맵고 되게 강한 마라여서 진짜 마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선호할 것 같고, 16,900원인 줄 알고 갔는데 14,900원 나오더라고요. 라쿵푸 훠궈 동성로점에서  할인 이벤트를 하는 건 알았지만 무한리필만 해당되는 줄 알았는데 1인 훠궈도 포함이어서 좋았어요. 

대구 동성로에서 훠궈 드시고 싶으시면 추천합니다.  무한리필을 가장 추천하고, 혼자서 갈 때는 1인 훠궈, 가성비로 먹고 싶으면 점심특선 소고기마라전골 추천합니다. 소고기 마라 전골은 11시 30분~1시 30분까지, 2인분 이상 주문 해야 가능하니까 이 점 꼭 참고해 주세요.


 

한줄평:
현지 마라맛이 제대로 나는 대구 동성로 훠궈 맛집. 1인 훠궈보다는 무한리필을 더 추천합니다. 홍탕은 많이 매우니 마라를 사랑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최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