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2000원 짜장면? 대구 중구 맛집 '만리장성'을 가다.

by 댕냥움뫄 2023. 3. 11.
728x90
반응형

가게명: '만리장성'

위치: 대구 중구 공평로 95.

전화번호: 054-425-2412

브레이크타임: 3~4시

대구역에서 도보 10분 정도,  대구 중앙로역에서도 도보 10분 정도 걸리는 위치에 있다.
이런 곳이 있는 줄 몰랐는데 짜장면이 2000원이다. 한 끼 식사로 2000원 요즘 시대에 웬 말인가. 게다가 짬뽕은 3500 우동 3500원 탕수육 미니는 7000원이다. 가격이 정말 저렴해서 짜장면과 탕수육을 같이 먹어도 9000원으로 다른 가게에서 한 끼 먹는 가격이라서 이렇게 싼 가격인데 맛은 과연 어떨지 궁금해져서 바로 찾아갔다.

만리장성


건물은 이렇게 생겼다. 큰 대로변에 나와있지 않고 골목길 안에 있어서 위치가 굉장히 헷갈리기 때문에 지도로 찾으면서 가는 것을 추천한다. 

11시 50분쯤 도착했는데 점심시간과 겹쳐서인지 안에는 이미 사람이 꽉 차서 줄을 서야 했다. 하지만 40대~50대로 보이는 남성분들이 많이 찾는 가게여서 그런지 사람들이 빠르게 먹고 빠르게 빠져서 금방 들어갈 수 있어서 오래 기다리진 않았다.

내부는 뭔가 시장 노포 맛집에 들어온듯한 느낌으로 크기가 크지 않았는데 4명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 4개, 두 명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 1개로 총 5개의 테이블이 있었다. 홀을 담당하시는 분과 주방장 분 이렇게 두 분이 운영하는 가게인 것 같았다. 주방은 오픈되어있진 않아서 보이지 않았다.

대구 중구 만리장성 메뉴

생각보다 메뉴가 엄청 많았다. 중화요리란 중화요리는 다 있는 것 같았다. 심지어 냉면도 있다. 다 주문이 가능한 메뉴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냉면이랑 야끼우동도 참 맛있겠는걸.. 중간중간에 포장해서 가는 손님도 종종 보였다.

대구 중구 만리장성 짜장면


나는 짜장면 하나를 주문을 했고 역시 짜장면이라서 10분 정도 후에 음식이 금방 나왔다. 나올 때 양파와 단무지를 함께 나눠주신다. 한입 먹었는데 딱 내가 아는 짜장면 맛, 짜장면 하면 생각나는 맛이여서 좋았다. 면발은 두꺼운 편이 아니어서 양념이 잘 배는 느낌?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 뒤로 갈수록 약간 짜게 느껴지는 정도였지만 아무튼 맛있어서 양파랑 같이 싹싹 비워서 먹었다. 식사양을 보통 정도 먹는다면 짜장면을 곱빼기로 시키는 걸 추천한다. 왜냐면 나는 양을 적게 먹는 편인데 약간 배부를 정도였기 때문에. 그리고 곱빼기를 시켜도 3000원이라서 가격도 여전히 저렴하다.

대구 중구 만리장성 결제


결제는 현금과 계좌이체 둘 다 가능해서 만약 현금이 없더라도 결제가 가능하니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사실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현금만 받으면 어쩌나 순간 조금 걱정했는데 홀가격표 밑에 은행명과 계좌번호가 적혀있어서 계좌이체를 하고 사장님이 확인받은 후 가게를 나왔다. 사실 몇 시부터 몇 시까지 하는지 물어보고 싶었는데 바빠 보이셔서 차마 말을 꺼내지 못했다. 

솔직히 가격이 2000원으로 너무 싸서 그만큼 맛이 없지 않을까 싶었는데 맛있어서 다음번에 대구 동성로에 가게 되면 짬뽕도 먹어볼까 싶다. 주머니는 궁핍한데 짜장면 짬뽕이 너무 먹고 싶을 때 생각날듯한 엄청난 가성비의 짜장면 맛집! 이였다.

 

 

 

 

네이버 지도

만리장성

map.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