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안동여행, 안동찜닭골목 먹거리 '신세계 찜닭' 맛집 후기

by 댕냥움뫄 2023. 4. 9.
728x90
반응형

경상북도 안동 예끼마을을 들리기 전 먼저 안동 찜닭 골목에 들려 식사를 하기로 했어요. 주차는 구시장 공영 주차장에 주차를 했고 시장에서 식사를 하고 주차권을 받으면 주차가 무료입니다.
안동 구시장 공영 주차장 주소: 경북 안동시 번영1길 25-12

안동구시장


주차장 뒷편으로 나가서 왼쪽으로 꺾으면 바로 '안동 구시장' 간판과 시장이 딱 한 번에 보여요. 얼마 안 가서 찜닭 골목 간판이 보여서 길 찾기도 어렵지 않았어요.

안동찜닭골목, 안동찜닭거리

찜닭 골목인 만큼 가게가 모여있었고 갯수가 정말 많아서 일단 다 둘러보면서 어딜 가면 좋을까 고민했는데 미리 검색해서 알아본 결과 찜닭골목 안에서는 어딜 가도 비슷비슷하고 다 맛있다는 후기가 많더라고요.

안동찜닭골목 '신세계찜닭'
안동 '신세계 찜닭' 맛있는 녀석들 TV 방영

그래서 저는 좌식보다는 의자에 앉을 수 있는 좌석을 원했고 '신세계 찜닭'은 블로그 리뷰글에서 본 적이 없었던 가게였지만 그 앞에 익숙한 '맛있는 녀석들' TV 프로그램에서 먹고 갔다는 포스터가 있기도 했고 매장도 굉장히 넓고 무엇보다 직원수가 좀 많아 보여서 직원이 많다는 뜻은 그만큼 손님이 많이 오고 간다는 뜻이 아니겠냐는 생각에 '신세계 찜닭'으로 선택했습니다.

안동 찜닭골목 신세계 찜닭 매장 내부, 좌석
안동 신세계 찜닭 메뉴, 찜닭 가격


주말 10시 15분~20분 사이에 가서 그런지 손님이 없어서 오히려 쾌적하더라고요. 아무래도 전반적으로 가게들이 이제 슬슬 준비하고 시작하는 느낌이였어요. 메뉴는 직원분께서 3명이면 중자가 좋을 것 같다고 추천해 주셔서 찜닭 중자, 맛은 매운맛과 순한 맛이 있었는데 저는 매운 걸 못 먹기 때문에 순한 맛과 공깃밥 2개를 주문을 했어요. 가격은 중자 찜닭 32,000원 대자 48,000원이고 공깃밥은 1000원이에요.

안동 찜닭, '신세계 찜닭' 찜닭 비주얼


주문한 지 10분 15분 정도 지났나? 금방 찜닭이 나오더라고요. 아무래도 가게 앞에 있는 조리대에서 미리 닭에 양념을 배기게 해서 나오기 때문에 빨리 나올 수 있지 않았나 싶었어요. 개인적으로 제가 느끼기에 찜닭 중자 치고는 꽤 양이 많다고 느꼈는데 보자마자 3명이서 먹기에 충분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맛은 우리가 흔히 아는 찜닭 맛인데 엄청 특별하고 맛있다기 보다는 익숙한 맛이 솔직히 자주 먹고 싶고 또 생각나고 아는 맛이 무섭다고 하듯이 그런 맛있는 맛이었어요. 닭은 딱 먹기 좋은 크기로 나와서 슉슉 뼈를 발골하여 옆에 있던 뼈를 놓는 그릇에 톡 놔주며 빠르게 먹었고 특히 당면이 얇아서 간장 국물을 쪽쪽 빨아들여서 닭이랑 같이 먹었을 때 짭짤하니 간이 딱 좋았어요. 처음엔 양이 많다고 생각했는데 금세 당면부터 야채, 닭까지 싹싹 긁어먹을 정도로 빠르게 맛있게 먹었네요. 아쉬운 건 밥이 하루 지난 느낌이었고 감자가 조금 더 많이 큼직큼직하게 있었으면 간장 국물이랑 더 맛있게 먹었을 텐데 하는 생각은 들었지만 어쨌든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신세계찜닭 영수증

식사를 다 하고 카운터에서 결제후 11시가 다 되어갔는데 점심시간이 다가오니 사람들이 슬슬 많아지는 느낌이였어요. 확실히 찜닭 골목 맛집을 굉장히 기대하고 가면 조금 실망스러울 것 같고 먹고 나니 다 비슷비슷하다는 말은 어딜 가도 평균 이상은 하는 맛이라는 뜻이라는 걸 알게 되며 그 말이 공감이 갔던 식사였습니다.

후식으로 시장에 파는 설탕 가득 묻힌 꽈배기와 도나츠를 먹어주며 식사는 끝~ 굉장히 만족스러웠네요! 안동을 들린다면 한번쯤 가볼 만한 곳인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