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대구 동성로 카레 전문 맛집 '석정관', 혼밥 추천 맛집

by 댕냥움뫄 2023. 9. 28.
728x90
반응형

 

가게 정보

'석정관'

위치: 대구 중구 동성로4길 96 1층 석정관
운영시간: 11:30 - 21:00까지. 15:30-17:00 브레이크 타임, 매주 월요일 브레이크 타임
전화번호: 0507-1417-1184
가게 특징: 카레 전문점


 

카레 전문점 '석정관'

오늘은 '석정관'이라는 동성로에 위치한 카레전문점에 방문해 봤는데요. 카레 맛집이라고 해서 궁금해서 가게 되었어요.

위치는 반월당 10번 출구역에서 도보 10분 정도 걸리고, 푸딩빙수로 유명한 루시드 카페가 있는 골목에 '석정관'이 있더라고요. 바로 그 근처에 있더라고요.

일단 가게 외부는 스쳐 지나가듯이 보면 약간 음식점인 잘 모르겠는 느낌이었어요. 특히 낮에 가서 그런지, 가게 안에 불빛이 잘 안 보여서 운영 중이라는 팻말이 없었다면 문을 닫았다고 생각하고 지나칠 뻔했답니다.

들어가니 가게는 공간이 작은 편이었고, 아늑하고 깔끔한 느낌이었어요. 좌석은 총 5개였는데요. 3인 정도 앉을 수 있는 작은 식탁 3개와 4인식탁 2개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1인 운영 매장으로 사장님 혼자서 운영하시는 가게더라고요.

저는 11시 40분쯤 거의 오픈 시간에 맞춰서 들어갔는데 이미 좌석이 다 차 있어서 조금 놀랐습니다. 카레 맛집이라더니 이렇게 사람들이 빨리 온다고? 싶더라고요.

그리고 생각보다 손님들이 빨리 먹고 빨리 빠지는 편이라 느껴서 가게는 작지만 생각보다 회전율이 높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카레전문점인 만큼 다양한 카레 메뉴가 많았는데, 간단하게 '드라이 카레'로 시켰어요. 개인적으로 뭔가 카레의 정석 같았달까요?

음식은 주문하고 10분 만에 금방 나왔어요. 사장님 혼자 하시는 1인 매장 가게라서 좀 더 걸릴 즐 알았는데 다른 테이블도 마찬가지로 금방금방 빨리 나오는 점이 좋았습니다.


석정관 '드라이 카레'의 맛

'드라이 카레'는 키마카레에 부드러운 하바티슬라이스 치즈가 들어가서 진하고 부드러운 카레라고 하는데요.

솔직한 드라이 카레의 첫맛은 제가 알던 인스턴트 카레 같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고, 곧이어 카레 아래에 깔린 하바티슬라이스 치즈 때문에 좀 더 부드럽고 진한 카레 맛이 났어요. 그리고 밥알 사이에 알알이 씹히는 작은 고기들이 감칠맛을 살려주고 후레이크 같은 게 중간에 씹히는 것도 좋았어요.

그래서 처음엔 인스턴트 카레가 떠올랐지만 먹다 보니 확실히 다른 느낌의 더 고급진 카레였어요.

또한, 쪽파가 치즈+카레의 약간은 물릴 수도 있는 맛을 잘 잡아줘요. 제가 느끼긴엔 밥 양은 카레에 비해 많은 편이었고, 치즈 계란 노른자를 톡 터트려서 밥이랑 삭삭 비벼서 먹으면 더 부드러운 카레가 돼서 더 좋았어요.

근데 저는 김치의 민족이라 그런지 카레 막으면서 또 김치가 먹고 싶어 질 때쯤, 같이 나오는 단무지처럼 생겼지만, 그보다는 락교에서 느껴지는 새콤한 밑반찬을 먹어주면 빠르게 호로록 먹게 됩니다.

'드라이 카레'는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무난한 맛이었고 부드러운 카레이기는 하나, 엄청나게 메리트 있다던지 엄청 맛있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어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드라이카레보다는 다른 메뉴를 드시는 걸 추천하는데요, 코코넛 쉬림프 카레나 콘크림카레가락국수, 어묵 수프카레 같은 게 더 맛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확실히 나쁘지 않아서 다음엔 다시 방문해서 다른 메뉴를 시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