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의성전통시장 닭발 맛집 '원조닭발': 사람이 엄청 많다

by 댕냥움뫄 2023. 10. 26.
728x90
반응형

 

가게 정보

 

'원조닭발'

위치: 경북 의성군 의성읍 전통시장 3길 7-6.
운영 시간: 매일 10:00 - 20:00, 의성 장날에는 새벽 5시-밤 22시까지 영업.
전화번호: 0507-1411-7886
대표 메뉴: 닭발
포장 여부: 포장 가능

'원조닭발' 방문 후기

원조닭발

의성전통시장 안에 닭발 거리에 위치한 맛집 '원조 닭발'에 방문했어요.

가게 외부

1시에 갔는데, 일요일 장날에 가서 그런지 사람이 어마어마하게 많더라고요. 많은 맛집이 있었지만 원조 닭발은 그중에서도 가장 바빠 보였답니다. 사람들이 끝도 없이 줄을 서더군요..

의성 원조닭발 메뉴

닭발 10,000원, 닭목살 5,000원, 닭발+목살 10,000원

보리비빔밥 6,000원, 잔치국수 5,000원, 메밀묵(+밥) 6,000원 등.

전반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편이였습니다. 특히 닭발이 10,000원 이면 꽤 괜찮은 가격대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메밀묵

20분 정도 기다려서 드디어 가게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메밀묵, 닭발 2개, 닭목살 2개를 시켰어요. 보통은 국수 시켜서 닭발과 함께 드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아무튼 가장 먼저나온건 메밀묵이었는데 그냥 그럭저럭한 맛이었어요.

원조닭발 닭발

제일 기대했던 닭발은 연탁 석쇠에 구워서 불맛이 많이 나서 맛있었고 저는 매운 걸 잘 못 먹어서 처음엔 매콤한 정도였는데 갈수록 매워졌어요. 만 원에 이만한 양이면 꽤 사 먹을만하더라고요.

무뼈닭발

특히나 뼈 없는 무뼈 닭발이라는 점이 완전 합격. 식감이 쫄깃쫄깃 말랑해서 먹기 편하고 좋더라고요.

닭목살

그리고 조금 더 기다려서 닭목살이 나왔는데요. 예상외로 닭발 보다 닭목살을 더 맛있었어요. 짭조름하고 달큼하면서도 약간 탄듯한 불맛이 많이 나서 맛있고요. 저는 말랑한 닭껍질을 먹을 때가 맛있었는데 딱 술안주로 먹기 좋은 맛있어요.

중간에 조그마한 닭목 뼈가 씹힐 때도 있지만 씹기 어려운 정도는 아니었어요. 다만 이 부분 때문에 사람마다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그래도 원조닭발에 가면 닭목살은 꼭 먹어봐야 합니다. 맛있거든요.


전 닭목살하면 치킨에 있는 그 닭 목 부분인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 약간 망치로 다져서 납작하게 펴 놓은 모양의 닭목이었어요. 눈으로 보기엔 석쇠구이 같은 비주얼이었답니다.

닭발 만드는 모습

'원조 닭발'은 포장도 가능했는데요. 포장을 기다리는 동안 한쪽에서 이렇게 닭발을 큰 바구니 하나를 가득히 채울 만큼 만드는 모습도 볼 수 있었어요. 이게 다 팔리는 양이라니 진짜 많아서 놀랐습니다.

닭발 조리

또 한쪽에서는 이렇게 닭발과 닭목살 석쇠구이를 조리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어요. 워낙 손님이 너무 많으니까 여기도 정말 바쁘게 후닥닥 하시더라고요.

아무튼 맛집이라더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장날에 가면 시장 구경하기는 좋지만 사람이 정말 많다는 사실 꼭 알아두세요!

 

의성 '원조닭발' 맛집 인정👍
닭발도 맛있지만 예상외로

닭목살이 엄청 맛있었던 곳.
닭목살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