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음 메인 포털]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수가 급증가한 이유?

by 댕냥움뫄 2023. 3. 8.
728x90
반응형

다음 메인 포털에 노출된 내 글!

평소와 같이 내 티스토리 블로그를 들어갔는데 아니 방문자수가 갑자기 급증가  것이었다.

활동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아서 50명을 웃돌도 블로그였다. 그마저도 내겐 흐뭇한 숫자였던 게, 누군가 내가 쓴 글을 다른 사람들이 봐주는 게 좋았고 소소하게 공유한다는 생각을 하며 서서히 늘려갈 생각을 하고 있었다. 그래서 백팩후기 포스트도 한 5명 봐주면 좋겠다.. 생각했다. 그런데 갑자기 600명이라니??? 그것도 바로 어제 올린 글이라서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다음메인포털 유입

너무 놀라서 '오류가 생긴 건가?' 생각하기도 했고 '매크로 같은 거 일지도 모르고..' 하는 생각들을 하며 방문 통계를 들어가 봤다. 유입경로를 확인해 보니 검색은 3명이었고 SNS로 들어온 유입은 전혀 없었으며 거의 대부분 기타 유입이었다. 그리고 모바일 80% PC 20% 비율로 모바일 유입이 현저히 높았다.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메인포털 노출

 

그리고 그 기타 유입은 바로 '다음'이었다. 모바일로 들어가 다음 주소가 찍힌 사이트를 눌러 직접 확인해 본 결과 다음메인포털이 나왔고 내 블로그가 다음메인포털에 노출이 되어서 방문자 수가 갑자기 늘었던 것이라는 걸 깨달았다!  어째서 백팩 후기 글이 알고리즘을 탄 건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계시를 받았다. 하지만 아쉽게도 내가 확인하려고 했을 땐 글이 어디에 떠있는지 찾을 수 없었는데 사실 어느 카테고리에 올라갔는지 잘 모르겠던 것도 있었고.. 가방이니까 패션이라서 스타일 카테고리로 들어간건지 아무튼 확인을 못했다ㅠㅠ

 

⬇️알고리즘 탄 백팩 후기 글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럽여행 준비] 가성비 '오주코 옥스포드 스마트 백팩' 20인치 솔직한 후기

가격도 저렴한데 후기가 많고 구매평이 좋아서 구매하게 된 오주코 백팩 20인치. 가격은 정가 44,900원, 할인가 24,500원인데 배송비가 4000원이라 실제 결제 금액은 28,500원이에요. 사실 배송비까지

kimcreamblog.tistory.com

 

다음 메인 포털에 노출되는 방법?

어쨌든 왜 갑자기 다음 메인 포털에 내 글이 노출되었는가를 마구 검색했는데 다음 메인 포털에 올라가는 글들은 일단 스타일, 여행맛집 등등 각 카테고리에 맞게 작성된 글이 여야 한다. 또한 요즘 트렌드에 맞춘 글, 제목은 누가 봐도 내용을 직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어야 하며 어느 정도 정리가 잘 된 글이 올라가는 것 같았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내 글은 트렌드는 잘 모르겠고 직관적이고 어느 정도 정리가 되어 보였나보다..(ㅎㅎ)

아무튼 다음 메인 포털에 노출될 수 있다는 사실을 전혀 생각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런 재미가 있구나 했고 기존까지는 제목에 핵심을 어떻게 하면 꾹꾹 잘 눌러 담아서 간결하게 쓸지, 어떤 콘텐츠가 사람들이 관심을 더 받을 수 있을지를 생각해 봤다면 메인 노출이라는 새로운 경로를 알아냈고, 이렇게 해서 내 글과 다른 글들도 유입을 늘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앞으로 열심히 또 한 번 더 갈 수 있도록 열심히 포스트를 써보려고 한다. 아무튼 갑자기 내 글이 더 많은 관심을 받는 것 같아서 재밌는 경험이었다. 이상 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