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이탈리아

이탈리아 베네치아, 교통 패스 구매하는 방법

by 댕냥움뫄 2023. 5. 14.
728x90
반응형

베네치아 교통패스란?

베네치아에서 일정한 기간만큼 자유롭게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는 교통 패스입니다. 기간은 75분 무료, 1일권, 2일권, 3일권 ,7일권 등이 있으며 또한 ATVC버스, 수상버스, 트램, 부라노&무라노 섬으로 가는 수상버스를 자유롭게 탈 수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됩니다.

교통패스 가격

베네치아 베니스 교통패스 가격
이름가격
75분 무료 9.50 유로
1일권 (24시간)25.00 유로
2일권 (48시간)35.00 유로
3일권 (72시간)45.00 유로
7일권65.00 유로

75분, 1일, 2일, 3일, 7일 등이 있어서 여행 날짜에 맞춰서 필요한 티켓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교통패스 사용법

바포레토 수상버스 티켓 찍는곳


이탈리아에서 교통권은 펀칭한다고 꽤 신경 썼던 기억이 있는데 이건 ACTV 교통패스라 그런지 펀칭은 없었고 그냥 띡- 찍으면 끝이더라고요.

1. 교통패스 구매하는 곳: 티켓 판매소

 
저는 Ticket office atvo라는 곳에서 구매했어요. 위치는 'Mestre FS C1' 버스 정류장을 찾아서 따라가다 보면 맨 끝에 'Ticket office atvo'라고 적힌 티켓 판매소가 있는데요. 호텔 PLAZA 건너편에 있는 버스 정류장이 'Mestre FS C3'이고,  호텔 플라자를 바라볼 때의 방향을 기준으로 C3 버스 정류장에서 오른쪽으로 쭉 가면 매표소가 나옵니다. 2~3분 정도 걸어서 갈 정도의 가까운 거리에 있어요.

그런데 좀 불친절하더라고요. 2일권 2개를 달라고 했는데.. 2명만 알아들었는지 제멋대로 1일권을 줬어요. 그래서 2일권으로 바꾸러 갔는데 뭐 자꾸 환불은 안 된다면서 거절당했어요. 줄 때도 틱 던져서 주고 기분 나빠서 그냥 나왔네요. 아무튼 1일권이 가격 생각할 필요가 없이 찍기만 하면 돼서 편하게 사용했답니다. 아주 덕분에 둘째 날은 본섬 골목을 걸어 다니며 열심히 구경했어요.

⬇️티켓 판매소 구글 지도 위치 링크는 여기로⬇️

Atvo bus Mestre · Via Cappuccina, 183, 30174 Venezia VE, 이탈리아

★★★★☆ · 운송 서비스

www.google.com

 

2. 교통패스 구매하는 곳:  자동판매기

베니스 본섬 자동티켓판매기

또 제가 아는 다른 방법은, 베네치아 본섬 산타 루치아 역 밖으로 나가서 수상버스 타는 쪽에 자동판매기가 있는데요. 'self service ticket machine'이라고 적혀있어요. 여기도 가격은 동일한데, 제가 갔을 땐 고장 났는지 결제 페이지로 안 넘어가더라고요.. 그래서 사용하지 못했어요.


+) 그 외 방법

메스트레 역 안에 구매하는 곳?

처음에는 메스트레 역 안에 베니스 패스를 구매하는 곳이 있다고 해서 들어갔지만 찾지 못했고.. 직원에게 물어봤지만 서로 말을 못 알아들어서 소통 실패로 밖으로 나왔어요.
 

자동판매기: 메스트레 역 근처 버스정류장 

그리고 위에 구글 스트리트뷰에서 보이는 것처럼 메스트레 역 바로 근처에도 'Mestre FS C3' 버스 정류장에도 자동판매기가 있었는데요. 동전을 먹었는지 고장 났는지 사람들이 계속 서서 이거 왜 안 되냐는 식으로 대화를 나누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는 메스트레 역 근처 자동판매기에서는 표를 구매하지 않았어요.



베니스에서 제가 시도해서 아는 교통패스를 구매하는 방법들에 대해서 작성해 봤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