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리뷰/구매 후기

[보드 게임 추천] ‘요트 다이스’_간단하고 쉬운 주사위 게임

by 댕냥움뫄 2023. 2. 27.
728x90
반응형


제가 추천하고 싶은 보드게임은 바로 '요트 다이스'입니다. 예전에 보드게임카페에 갔다가 너무 재밌어서 최애 보드게임이 되고 구매하게 되었어요. 내돈내산이랍니다~?
게임 시간은 30분 정도 걸리고 만 8세 이상 사용가능, 사람 인원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정가는 24,000 할인가 16,320원 정도입니다. 저는 할인가에 구매했습니다.



요트 다이스 구성품

보드게임 요트다이스, 요추다이스

상자 겉면에는 표지와 요트다이스 게임의 뜻, 간략한 게임 규칙이 적혀있어요.

요트다이스 구성품


보드게임 구성품에는  규칙서, 주사위 컵 1개(주사위 굴리는 통), 주사위 5개, 점수 기록표 1부(여러 개 있음 엄청 많음), 주사위 트레이(주사위 굴리는 곳), 보관함 등이 있어요. 마감처리가 굉장히 깔끔했어요.


게임하는 방법, 규칙 

요트 다이스 점수 기록표

플레이어 칸에 자신의 이름을 적어요. 한 차례 당 최대 3번씩 돌아가면서 주사위를 굴리고, 주사위 조합에 맞춰서 세로 12칸을 모두 채운 후 총점을 더하여 가장 높은 점수를 받는 사람이 우승!  빈칸은 던져서 나오는 수의 합을 적는 것이고 숫자가 연하게 미리 적혀있는 칸은 해당 규칙이 나올 시 그 숫자만큼 입력하면 됩니다. 

주사위 값 설명
에이스 1이 나온 주사위 값을 모두 합한 값
듀얼 2가 나온 주사위 값을 모두 합한 값
트리플 3이 나온 주사위 값을 모두 합한 값
쿼드 4가 나온 주사위 값을 모두 합한 값
펜트 5가 나온 주사위 값을 모두 합한 값
헥사 6이 나온 주사위 값을 모두 합한 값
상단보너스 에이스부터 헥사까지 상단 6칸의 숫자의 합이 63이상 나왔을 때 보너스 35점을 받게 된다.

에이스부터 헥사까지는 숫자가 1개만 나와도 적을 수 있어요. 보통 1이나 2는 숫자를 다 더해도 값이 적기 때문에 버리는 카드로 사용하기도 하지만 아무튼 많이 나올수록 좋아요.

주사위 값 설명
포커 5개 중 4개가 같은 숫자가 나왔을 때 주사위 수를 합한 값
풀하우스 5개 중 3개가 같은 값, 2개가 같은 값이 나왔을 때 주사위 수를 모두 합한 값.
스몰 스트레이트 5개중 4개의 순서대로 나왔을 때 15점을 얻는다.
예시)1~4, 2~5, 3~6
라지 스트레이트 5개의 주사위가 순서대로 나왔을 때 30점을 얻는다.
예시) 1~5, 2~6
요트 주사위 5개가 모두 같은 숫자가 나오면 50점을 얻는다.
초이스 숫자 조합에 상관없이 주사위를 던졌을 때 나오는 값을 마음대로 적을 수 있다.

요트가 안 나오면 거의 꼴지라고 봐야 해요. 게임 이름이 요트 다이스인 이유가 있어요.

요트 다이스 게임 규칙
요트 다이스 게임 규칙서

더 자세한 규칙은 사진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요트 다이스가 재미있는 이유, 후기

규칙이 단순하고 머리를 많이 쓸 필요가 없는 게임이라 굉장히 쉬운데요. 한 번 게임을 하면 바로 규칙을 이해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물론 내가 원하는 조합이 안 나온다면 어떤 주사위를 새로 굴릴지 머리를 써야 할 때도 있긴 한데 그것도 그리 어렵지는 않은 게, 거의 운빨 확률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운빨이라서 더 과몰입 하게 되고 주사위 숫자가 나올까 안 나올까 긴장하다가 딱 내가 원하는 게 나왔을 때 특히!! 요트가 나왔을 때 그 기쁨 엄청나요. 친구, 가족과 함께 해봤는데 모두 게임에 금방 적응하고 즐겼어요. 저의 경우에는 갑자기 기도를 하거나 코 기름 머리 기름을 묻히고 굴릴 때마다 수리수리 사바하~ 하는 효과음을 넣어서 재미를 더하며 게임을 했어요ㅋㅋㅋㅋㅋ여기서 설거지나 청소, 심부름 같은 내기를 걸고 하면 더 재밌어요. 돈은 걸면 기분만 드러워진다. 누구나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은근 요긴하게 잘 쓰이는 보드게임이에요. 보드게임카페에서 해도 재밌고 입문으로 하기도 굉장히 좋은 쉬운 보드게임을 찾고 계신다면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