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대구에서 인천공항 가는 법, 동부하나 리무진 생생한 후기

by 댕냥움뫄 2023. 4. 3.
728x90
반응형


대구, 부산/울산, 창원/마산, 진주에서 인천공항으로 갈 수 있는 '동부하나' 리무진 버스입니다. 대구에서 김해공항으로 가는 노선도 있으며 또한 인천 공항에서 대구 돌아오는 리무진 버스도 있습니다. 

제가 직접 타보고 느낀점과 타기 전에 궁금했던 점을 적어봤습니다.


예약

동부하나 리무진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가능하며 대구에서 출발하는 경우 '대구(수성,반월당,성서)-인천공항' 페이지를 클릭, 성서-인천공항을 눌러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여 예약하시면 됩니다. 

 

대구(수성·반월당·성서) ↔ 인천공항

■[성서 홈플러스]만 승하차 가능 ■6월19일부터 매일 4회 출발(예약가능) ■24시간 이내 출발 여행 예약시 고객센터 필히 확인 ■여행화물 규정 반드시 확인(하단 게시물 참조) ■초등생 할인: 성

www.dongbuhanalms.com

 



가격과 노선 시간대

대구에서 인천공항으로 가는 노선을 기준으로 오전 11시 20분과 오후 1시 50분은 39,000원이며 밤 12시 50분과 새벽 1시 50분은 45,000원으로 하루 4번 출발하며 밤에 출발하는 노선의 가격이 더 비쌉니다. 또한 제가 예약할 때까지만 해도 2가지 노선 뿐이였는데 2023년 6월 19일부터 오후 1시 50분과 밤 12시 50분 일정이 추가되어 더 다양한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안 그래도 애매한 시간 밖에 없어서 좀 아쉬웠는데 선택지가 늘어나서 좋네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구에서 인천공항까지 걸리는 시간

 인천공항 제1 여객터미널까지는 4시간, 제 2여객터미널 까지는 4시간 20분 정도 걸립니다. 오전 11시 20분 기준 동부하나 홈페이지 상세페이지에 적혀있던 것처럼 3시 20분, 3시 40분에 거의 비슷하게 도착하더라고요.


탑승위치

동부하나 리무진 대구 타는 곳, 위치, 탑승위치

성서 용산역 1번 출구, 홈플러스 바로 앞에서 탑승합니다. 크게 용산역 1번 출구라고 표지판에 적혀 있습니다. 또한 버스를 탈 때는 버스에 크게 '동부하나'라고 적혀있으니까 걱정 할 필요 없어요.


좌석의 편안함, 넓은 정도

동부하나 리무진 좌석, 자리


넓어서 제 기준으로 다리를 쭉 펼칠 수 있었고 의자도 크고 뒤로 많이 눕힐 수 있더라고요. 공간이 좁으면 뒷사람이 신경쓰여서 의자 젖히는 게 눈치가 보이는데 그래도 동부하나 리무진은 자리가 넓어서 어느 정도는 눕힐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특히 다리 받침대가 있어서 마치 안마 의자처럼 다리를 펼칠 수 있어 장시간 이동에도 다리에 피로감이 덜해서 좋았어요.


화장실 가나요?

동부하나 리무진 화장실, 휴게소


화장실 갑니다. 근데 출발한지 20분 만에 선산휴게소에 들리기 때문에 생각보다 빨리 가서 조금 당황스러웠습니다. 그 이후로는 화장실을 가지 않습니다만 많이 급하면 중간에 기사님께 말씀드려서 가장 가까운 휴게소에 10분에서 15분 정도 정말 잠깐 화장실만 빠르게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버스 짐 보관

버스 짐칸에 보관했고 큰 백팩의 경우 버스에 탑승하여 짐을 놓을 수 있는 공간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짐칸에 캐리어와 백팩을 2개를 모두 넣었습니다. 작은 백팩이나 가방은 당연히 들고 탈 수 있어요. 


버스 안에서 충전?

동부하나 리무진 충전포트, 충전, USB 포트


충전이 가능합니다. 좌석사이에 USB 충전포트만 있었는데 아무래도 좌석에 따라 되는 곳도 있고 안 되는 곳도 있었습니다. 인천공항으로 가는 버스에서는 잘 됐는데 대구로 돌아오는 버스에서는 고장이 났는지 제가 탄 좌석에서는 잘 안 됐습니다. 보조배터리를 챙겨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와이파이

와이파이도 있고 잘 터집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는 기사님께 여쭤보면 말씀해주시더라고요. (동부하나 리무진 전화번호)


기사님 친절도

담백하고 깔끔하게 친절하십니다. 막 부담스럽지 않아서 좋았고 짐을 넣는 것도 도와주셔서 편했습니다.


사람은 얼마나 탔는지?

제가 탔던 시간대 기준, 그 날은 월요일 이었는데도 3분의 1 정도 탔었습니다.


가격 값 하는 것 같나요?

네 충분히 합니다. 처음에는 솔직히 좀 비싼가 싶었는데 1등으로 꼽는 게 편리함입니다. 사실 인천공항으로 가는 다양한 이동수단이 있지만 지방러로써 인천공항 가기가 쉽지가 않잖아요. 솔직히 자차로 운전하는 것도 꽤 피로하고, 버스나 기차를 갈아타며 짐을 들고 돌아다는 과정도 굉장히 귀찮고 피로하죠. 그런데 리무진 버스는 바로 인천공항까지 한 번에 가고 바로 앞에 내려다 주는 데다가 무거운 짐도 신경 쓸 필요 없이 버스 짐칸에 따라 보관만 하면 되니까 몸도 마음도 편안~~~ 하게 공항까지 갈 수 있어서 너무 만족하고 편했어요. 돌아오는 길에도 이용했는데 피곤한 나머지 거의 기절한 채로 왔는데 너무 편했답니다. 가족이나 친구가 있으면 추천하고 싶고 인천공항이나 김해공항 갈 일이 있으면 또 탈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꿀팁(?)+ 그밖의 이야기

추가로 목베게가 있으면 좋아요. 확실히 4시간 동안 잠깐 잠들기도 하고 휴대폰도 좀 하고 패드로 영화도 보고 그랬는데 목을 고정해주는게 없으니까 뻣뻣했어요. 목베개 무조건 챙겨서 좌석에 탑승할 것! 그리고 생수는 좌석마다 미리 나눠져 있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고 앞에 물을 넣어두는 곳이 있습니다. 거기서 각자 챙겨가야 합니다.

그리고 원래는 성서, 반월당, 수성 중 위치를 선택해 각자 다른 곳에 탑승해서 인천공항으로 갈 수 있었는데 노선이 바뀌었는지 대구 성서 용산역 1번 출구 앞에서만 타더라고요ㅠ 그 부분은 좀 아쉽습니다. 그렇지만 처음 리무진 버스를 타봤는데 굉장히 만족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동부하나 리무진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