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인천공항 제 2 여객 터미널 짐 맡기는 곳, 짐 보관, 말톡 유심칩 수령

by 댕냥움뫄 2023. 4. 5.
728x90
반응형

인천공항 제 2여객 터미널 짐 맡기는곳: 한진택배 짐보관

인천공항 한진택배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한진택배 운영시간


저는 한진택배에 짐을 맡겼어요. 위치는 제 2여객터미널 3층 h라인 뒷쪽으로 가시면 바로 찾을 수 있었는데 맨 끝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아요. 제 2 여객터미널에 도착하면 구역별로 알파벳이 크게 표시 되어있고 안내 표지판도 있어서 찾기 쉽더라고요. 또한 운영시간은 아침 6:30 ~ 저녁 9:30까지 입니다. 저녁 9시까지 하는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더 길었어요. 도착해서 짐을 보관할거라고 카운터 직원분께 말씀드리면 성함과 몇시에 찾을 건지 물어봐주셔요. 그리고 계산하면 끝.

인천공항 한진택배 짐보관 가격


짐은 일 단위(24시간) 또는 시간 단위로 가격이 책정되는데 저는 3시30분쯤 짐을 보관해서 9시까지 짐을 맡길 예정이여서 '6시간 이내'로 1개당 5500원, 제 큰 백팩과 캐리어는 모두 길이 160cm이하 일반 보관 요금으로 총 11000원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2인 합 22000원! 찾을 때는 10~20분 정도 일찍 도착해서 짐을 찾았답니다. 한진택배 옆에는 목욕탕 체중계처럼 생긴게 있어서 여기서 짐 무게도 재고 사람 몸무게도 재고(?)ㅎ 사실 여기가 아니여도 공항 곳곳에 짐 무게 재는 곳이 많지만 그냥 옆에 있어서 재봤답니다?

 


제 2 여객터미널 유심칩 찾는곳: 말톡 유심 잘 터질까?

 

유럽유심 말톡 보다폰 EE KPN  쓰리심 LTE무제한 유심칩지갑 : 말톡

유럽유심 말톡 보다폰 EE KPN 쓰리심 LTE무제한 유심칩지갑

smartstore.naver.com

인천공항 말톡 유심침 수령, 서점, 북스토어

저는 말톡 쓰리심(유럽유심) 10GB 16,900원으로 선택했고 구매는 말톡 네이버스토어에서 구매했습니다. 유심칩은 인천공항 제2 여객터미널 3층 D라인 서점 (북스토어)에서 찾았어요. 서점 직원분께 바로 가서 유심칩 찾으러 왔다고 이름을 말씀드리면 바로 받을 수 있었어요. 엄청 간단했어요. 인천공항 수령시 3000원 요금이 더 부과되는데 아무래도 저는 혹시나 잃어버릴까봐 3000원을 더 내더라도 현장에서 바로 수령하는게 편하더라고요. 그리고 공항에서 유심칩을 수령할 수 있는 시간은 07:00 ~ 20:50까지로 이른 아침이나 늦은 저녁에는 수령이 어려우니까 시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그리고 대부분 유럽 국가에서 사용가능한 것 같았어요.

저도 여행가기전에 가장 궁금했던게 이탈리아에서 유심 잘 터질까???였어요. 가본 결과 당연히 한국 보다는 많이 정말 많이 느려서 대한민국의 소중함을 깨달았어요ㅎ. 그리고 실내에서는 이상하게 잘 안됐는데 밖으로 나가면 요상하게 잘 터졌어요. 그래서 거~의 구글 지도로 길 찾을 때만 사용하고 진짜 조금..카톡으로 사진을 보내서 거의 다 사용하진 못했네요. 사실 와이파이나 데이터나 잘 안터지는 건 똑같았기 때문에 기왕이면 유튜브는 숙소 와이파이로 시청했어서 8일 동안 저는 10GB가 충분하게 느껴졌어요.

그리고 처음 유심 사용할 때도 마찬가지이지만 다른 나라로 넘어가면 휴대폰 껐다가 유심을 다시 넣어야하더라고요?(아닐수도 제가 틀릴수도) 그래서 프랑스 공항에서도 검색할때 사용하고 이탈리아에서도 사용하고 그랬답니다. 물론 이탈리아에서 더 잘 터졌지만요.


해외무료통화 이벤트도 있었는데 저는 생각하기 귀찮기도 하고 그냥 원래 알고 있었던 방법인 카카오톡 보이스톡, 페이스톡으로 통화 했답니다~  사족이 좀 긴데 아무튼 만족했어요. 잃어버리지 않게 유심 따로 넣을 수 있는 것도 들어있고 자세한 사용방법도 종이로 따로 들어있어서 휴대폰이 안 되는 상황에서도 참고하기 좋았어요. 포켓 와이파이, 로밍 해외 나갈 때 데이터를 사용할만한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전 급한 전화 올일도 딱히 없고 포켓 와이파이는 들고 다니기 넘 귀찮고 그래서 역시 유심이 제일 편한 것 같아요~ 사진을 찍었어야 했는데 허겁지겁 정신이 없어서 못 찍은게 아쉽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